이사야 26:1-7 심지가 견고한 사람

  1. 그날에 유다 땅에서 이 노래를 부르리라 우리에게 견고한 성읍이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구원을 성벽과 외벽으로 삼으시리로다
  2. 너희는 문들을 열고 신의를 지키는 의로운 나라가 들어오게 할지어다
  3.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4. 너희는 여호와를 영원히 신뢰하라 주 여호와는 영원한 반석이심이로다
  5. 높은 데에 거주하는 자를 낮추시며 솟은 성을 헐어 땅에 엎으시되 진토에 엎으시되 진토에 미치게 하셨도다
  6. 발이 그것을 밟으리니 곧 빈궁한 자의 발과 곤핍한 자의 걸음이로다
  7. 의인의 길은 정직함이여 정직하신 주께서 의인의 첩경을 평탄하게 하시도다
    (이사야 26:1-7)

목표가 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목표는 사람의 삶을 결정짖는 요소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목표가 없거나 목표가 불분명하면 일관성을 가지기 어려울 뿐 만 아니라
우유부단한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 반면에 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은 일관성이 있고
어려운 상황속에도 우유부단하지 않고 바른판단을 내려 흔들리지 않습니다.
더불어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자발적으로 일하며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스스로 학습하고 훈련합니다.

그리고 늘 생기에 차 있고 자신감이 베어져 있습니다. 언행도 남과 다릅니다. 행동도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해야 할 일과 가야할 곳이 명확합니다. 비록 주변의 상황과 환경이 변해도 별로 개의치 않고 꿋꿋이 목적지를 향해 걸어갑니다.

그러나 목표가 분명하지 않은 사람은 일관성이 없고 우유부단하여 바른 판단을 내리지 못하여 흔들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 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을 오늘 본문의 3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오늘 본문에 나온 심지의 본래어는 “태도 혹은 목표”가 변함이 없는 이라는 뜻 입니다.
그런 심지가 견고 하다라는 것은 자신의 태도와 목표가 분명하여 변함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그런 자를 주께서 지키시고 주께서 길을 평탄케 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그의 심지에 주를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오늘 우리의 심지에 주를 신뢰하기에 변함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주님의 평강과 길을 평탄케 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길 바랍니다.

영국의 유명한 정치가였던 글래드스톤경은 어릴 때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삶에 목표로 정하였다고 합니다. 그가 정치가가 된 것도, 나라의 일을 한 것도,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행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오늘 여러분은 어떠한 목표를 가지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그런 우리의 심지에 예수그리스도를 삶에 목표로 정하여 맡겨진 자리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며 꿋꿋이 걸어가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