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25:1-12 순종과 기다림

  1. 여호와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오리니 주는 기사를 옛적에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셨음이라
  2. 주께서 성읍을 돌무더기로 만드시며 견고한 성읍을 황폐하게 하시며 외인의 궁성을 성읍이 되지 못하게 하사 영원히 건설되지 못하게 하셨으므로
  3. 강한 민족이 주를 영화롭게 하며 포학한 나라들의 성읍이 주를 경외하리이다
  4. 주는 포학자의 기세가 성벽을 치는 폭풍과 같은 때에 빈궁한 자의 요새이시며 환난당한 가난한 자의 요새이시며 폭풍 중의 피난처시며 폭양을 피하는 그늘이 되셨사오니
  5. 마른 땅에 폭양을 제함같이 주께서 이방인의 소란을 그치게 하시며 폭양을 구름으로 가림같이 포학한 자의 노래를 낮추시리이다
  6.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7.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열방위에 덮인 덮개를 제하시며
  8.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자기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9. 그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10. 여호와의 손이 이 산에서 나타나시리니 모압이 거름물 속에서 초개가 밟힘같이 자기 처소에서 밟힐 것인즉
  11. 그가 헤엄치는 자가 헤엄치려고 손을 폄같이 그 속에서 그의 손을 펼 것이나 여호와께서 그의 교만으로 인하여 그 손이 능숙함에도 불구하고 그를 누르실 것이라
  12. 네 성벽의 높은 요새를 헐어 땅에 내리시되 진토에 미치게 하시리라
    (이사야 25:1-12)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것이 죽음의 문제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 모든 사람들은 무한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유한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런 정해져 있는 죽음을 만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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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인생은 얼마만큼 사는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죽는가가 중요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각각 저마다 성공하는 인생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비지니스에, 관계에, 아이들에, 직장에 이렇게 어떠한 일에 성공한 인생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런 것들이 세상의 눈으로 볼때 성공한 인생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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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하나님의 눈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어떠한 일에 성공한 것이 성공한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을 주목하며 말씀에 순종한 인생이 하나님의 눈에 성공한 인생입니다. 그런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이 그렇습니다. 비록 세상의 눈에 어떠한 일을 이루지 못하고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하나님의 주목하며 말씀에 순종했다면 그 사람은 실패한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 눈에 성공한 인생인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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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본문이 그렇습니다. 오늘 본문의 저자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런데 왜 저자가 찬송을 하고 있냐면 1절에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오리니 주는 기사를 옛적에 정사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셨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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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하나님께서 옛적에 정하신 뜻대로 성실함과 진실함으로 행하셨다는 것입니다.
말씀 그대로 역사하신 하나님을 믿어 순종하였더니 찬송이 나오게 되어졌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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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점점 더 말씀을 신뢰하지 못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분적으로 믿거나 오류가 있거나 나의 이성으로 도저히 납득이 안간다며 믿음을 저버리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런 오류는 초대교회때부터 있었습니다. 이단들이 있었습니다. 영지주의자들이 있었고 말씨론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그들은 영과육을 나누며 말씀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구약은 말씀이 아니고 신약만 말씀이다라고도 말합니다. 예수님의 인성과 신성을 나누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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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나누어 부분적으로 믿거나 오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역사가 증명하듯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오류가 없음을 지난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의 증거로 오늘날까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더 신뢰하여 순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럴때 그 말씀으로 찬송이 터져 나오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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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아니라 4절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한다고 말합니다.
4절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는 포학자의 기세가 성벽을 치는 폭풍과 같을 떄에 빈궁한 자의 요새이시며 환난당한 가난한 자의 요새이시며 폭풍중의 피난처이시며 폭양을 피하는 그늘이 되셨사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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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빈궁할때 요새이시기도 하고 환난당할때 가난한자의 요새이며 피난처이며 그늘이 되십니다. 그런 이사야 선지자에게 나타난 은혜가 우리에게도 같은 은혜가 나타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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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말씀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요새가 되시고 피난처가 되시고 그늘이 되신다고 합니다. 그 말씀 신뢰하여 순종하여 따라가 저와 여러분의 인생에도 찬송이 터져 나오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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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두번째는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말씀에 순종했다면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그 기다림으로 말씀의 순종이 완성되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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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절에 이렇게 말합니다.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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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본문에도 뭐라고 말합니까? 기다렸으니 기다렸으니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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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본문은 심판의 메시지 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 인생은 결코 하나님께서 외면하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그런 어려움 가운데서 건져내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그 순종의 완성은 기다림으로 이루어져 마침내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되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런 우리에게도 말씀에 순종했다면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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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우리가 가장 약한것이 기다림에 약합니다. 어쩌면 기도를 하고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충분히 기다리지 않는데 있지 않나싶습니다. 왜냐하면 기도를 해봤자 변하지 않찮아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우리가 말씀에 순종했지만 상황과 환경은 해결되지 않고 변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고통도 있고, 상처도 있고, 아픔도 있을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해결 되지 않고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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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중에서도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성경속의 믿음의 선배들이 그랬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이 그랬고 모세가 그랬고 다윗이 그랬고 욥이 그랬고 바울이 그랬고 성경속의 많은 인물들이 그랬습니다. 그런 성경을 우리는 믿습니다. 그렇다면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그런 기다림중에서 하나님의 뜻을 깨닭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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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우리가 한 문제를 가지고 오랜 시간 기도하다보면 기도의 내용이 바뀌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기도를 통해 내가 바뀌고 그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응답이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되고 깨달아지기도 합니다. 그런 하나님이 원하시는 시간과 때와 뜻을 새롭게 깨달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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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하나님의 응답이 우리가 원하는 시간보다 늦어진다고 해서 우리 마음대로 결정하고 타협하면 잘못된 선택을 할 경우들이 참많다. 사울이 그랬습니다. 기다리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무엘 없이 스스로 제사하는 죄를 범했다. 그런 기다림 자체가 의지적인 행위이자 순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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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저와 여러분에게도 기다림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에 대한 응답이 내가 기대한 시간보다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약속하셨고 이루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오늘도 그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기다림으로 완성되어지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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